고객행복센터

공인인증 / 안전결제(ISP)

카드별 인증 및 공인인증 사용 의무화 안내
정부의 공인인증 의무화 방침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 및 가드도용 방지를 위해 2004년 4월 1일부터 30만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단계적으로 의무화 됩니다. 30만원 이하 결제시에는 공인인증과 별도의 BC/국민카드는 안전결제
그 이외의 카드는 안심클릭을 시행중 입니다.
공인인증이란?
공인인증서(Certificates)란 공인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 CA)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 yessign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이 발급하는 공인인증서의 명칭이며 가입자는 하나의 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인 효력을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고객님은 해당 거래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신청하신 후
반드시 해당은행 홈페이지 접속후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용 인증서 발급은 거래 은행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은행 공인인증 설치 데모
안심클릭 서비스란?
안심클릭서비스는 고객님의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전자상거래를 돕기 위해 신용카드사와 VISA가 협력하여 개발한 온라인 전자상거래용 지불인증 서비스로 고객님이 소유하신 카드에 미리 설정해둔 전자상거래용의 별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터넷 쇼핑시 고객님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주민번호, 비밀번호 등의 주요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카드사용자 본인을 확인함으로써 온라인 상에서의 카드 무단도용을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30만원 이상 거래시에는 공인인증이 필수이며,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30만원이상 구매시 결제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상카드 LG / 삼성 / 신한 / 현대(다이너스) / 롯데(아멕스) / 하나 / 한미등
인증방식 카드사가 제공하는 팝업창에서 선택 가능
1. 30만원 미만 : 안심클릭
2. 30만원 이상 : 공인인증 또는 안심클릭 + 공인인증 중 택1
안심클릭 등록방법 고객님이 소유한 신용카드의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가능
VISA 카드를 가지고 계신 고객님들 중, 이미 VISA 안심클릭을 등록해 사용하시고 계신 분은 별도의 안심클릭 등록절차 없이 기존대로 결제가
가능하십니다. (단, 30만원 이상 결제시 공인인증이 필요하며, 2004년 10월 1일 부터는 10만원 이상 결제시에도 공인인증 사용이 의무화 됩니다.)
카드사별 인증방법
카드사 30만원 미만 30만원 이상
삼성카드 안심클릭 or 공인인증 공인인증
LG 카드 안심클릭 안심클릭 + 공인인증 or 공인인증
외환카드 안심클릭 안심클릭 + 공인인증
현대카드 안심클릭 or 공인인증 공인인증 or 안심클릭 + 공인인증
한미카드 안심클릭 or 공인인증 공인인증
신한카드 안심클릭 공인인증
롯데카드 안심클릭 안심클릭 + 공인인증
하나은행 안심클릭 안심클릭 + 공인인증
BC/국민카드는 인터넷 안전결제서비스 (ISP)를 이용하여 결제하게 됩니다.
- 법인 카드는 구매금액과 관계없이 공인 인증서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① 개인명의 법인카드 - 안심클릭 가입 없음 :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개인 공인인증서 사용
   ② 법인명의 법인카드 - 안심클릭 가입 없음 :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법인용 공인인증서 사용
공인인증서발급방법 : 공인인증서 참고
안심클릭 서비스 장점
안심클릭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국내외 인터넷쇼핑몰에서 물품 구매시 회원님께서 등록하신 "안심클릭 서비스 비밀번호"가 요구되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 부정사용이 철저히 차단됩니다. 안심클릭서비스 암호를 안전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1)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 유출 및 카드 도용 방지
   2) 안심클릭 비밀번호만으로 간단하고 편리한 신용결제
   3) 안심클릭 및 공인인증 확인으로 2중 보호가 되는 안전한 거래
안심클릭 서비스의 비밀번호란?
안심클릭 서비스 비밀번호는 안심클릭 등록시 회원님이 직접 입력하여 지정한 것으로서, 인터넷에서 물품 구매시 회원님이 등록한
"안심클릭 서비스 비밀번호"를 입력함으로써 해당 카드사에서 회원님 본인이 맞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됩니다.
개인확인 메세지란?
1. 개인확인메시지는 안심클릭 등록시 비밀번호와 함께 회원님이 직접 입력하게 되며, 안심클릭 인터넷쇼핑몰에서
[제품선택 -> 배송지 주소입력 -> 지불정보 입력] 후 최종적으로 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안심클릭" 창이 팝업될 때, 해당 팝업창이 해당카드에서
정상적으로 인증 되었다는 것을 확인하는 수단이 되는 메시지 입니다.
2. 안심클릭 서비스 비밀번호 입력창에 회원님 본인의 개인확인메시지가 있으면 이것이 안심클릭 서비스 제공을 가장한 임의의 업체가 아닌, 해당 카드사로부터 제공되는 안심클릭 서비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안심클릭" 팝업창에서 안심클릭 서비스 비밀번호를 요구할 때, 회원님이 등록하신 개인확인 메시지가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카드 결제시
1. 원하는 상품 선택 후 제품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장바구니
2. 주문사항 입력후 결제하기에서 신용카드 체크후 결제하기를 클릭한다.
결제하기
안전결제(ISP) 결제시
1. 원하는 상품 선택 후 제품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장바구니
2. 주문사항 입력후 결제하기에서 ISP 결제 (비씨카드, 국민카드) 체크후 결제하기를 클릭한다.
결제하기
3. 안전결제를 클릭하면 미리 등록한 ISP 비밀번호 입력한다.
안전결제
인증서 관리
인증서 관리1
인증서 관리2
카드별 인증 및 공인인증 사용 의무화 안내
인터넷안전결제(Internet Secure Payment: ISP) 서비스는 세계적으로 공인된 인증서 기반의 암호화 방식인 PKI 암호화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로, 공인인증서와의 연동을 통해 완벽한 본인인증은 물론, ISP서비스 비밀번호에 의해 생성된 전자서명을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한 가장 안전한 결제 방식입니다.
안전결제(ISP)는 기존처럼 카드번호, 유효기한, 비밀번호등을 입력하지 않으므로 결제가 간편할뿐만 아니라, 카드정보의 외부 노출 위험도 없으며, ISP비밀번호 또한 고객만이 아는 개인키로서 신용카드사에서도 알 수 없으므로 정보유출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단, 회원님의 ISP비밀번호는 절대 타인에게 알려서는 안됩니다.
BC/국민카드사는 모든 전자상거래에 인터넷안전결제를 의무화 시켰습니다.
30만원 이상 결제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고객님은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카드사 30만원 미만 30만원 이상
개인카드 인터넷 안전결제(ISP) 인터넷 안전결제(ISP) + 공인인증서
기업카드 - 개별 인터넷 안전결제(ISP) 인터넷 안전결제(ISP) + 공인인증서
기업카드 - 공용 인터넷 안전결제(ISP) 인터넷 안전결제(ISP)
인터넷 안전결제의 장점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등 개인정보의 유출 및 도용방지
ISP 비밀번호만으로 인증함으로서 간단하고 편리한 신용결제
ISP 비밀번호와 공인인증 확인으로 확실한 안전거래
구분 안전결제(ISP) 서비스 방식 기존의 결제 방식
카드지불 정보 ISP 비밀번호
(6~14자리, 영숫자 조합)
신용카드 번호 (16자리)
신용카드 유효기간 (년/월)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신용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인터넷안전결제(ISP), 미리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