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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행 내역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제도에 의한 세제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국세청홈택스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조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계팀 : 1544-1090 (내선 4번) / 쇼핑몰 관리팀 : 1544-1090 (내선 1,2번)
현금영수증이란?
  •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과 투명한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05년 1월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 현금영수증을 발행받으시면 현금을 사용하셔도 신용카드처럼 소득공제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혜택을 받기 위해서 소비자는 현금구매시 판매자에게 현금영수증 발행을 요청한 후, 현금과 함께 본인확인이 가능한 휴대전화번호, 현금영수증 카드번호등을 제시해야 합니다.
  • 가맹점은 데이콤과 같은 현금영수증 사업자를 통해 현금 영수증을 발급하고 해당 현금결제건별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됩니다.
  • 국세청은 소비자의 현금구매내역을 자동전산 취합하여 연말정산시 법이 정한 소득공제혜택을 부여합니다.
  • 현금영수증제도에 의한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 회원가입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 건당 5천원 이상의 현금결제에 한합니다.
현금영수증 제도의 혜택
  • 총급여액의 10%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금액의 20%를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자의 경우 관려법에 근거하여 필요 경비로 처리되는 등 조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2005년부터 총 36억원의 보상금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하여 1등 1억원, 2등 2천만원, 3등 5백만원등이 지급됩니다.